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PER(주가수익비율)
주가가 일정기간 동안 주당 순이익(EPS)의 몇배가 되는지.
현재 주가가 기업순이익의 몇배 정도 평가 받고있는지 알아보는 방법.
주가 ÷ EPS = PER
↘
per이 낮을 수록 주가는 낮은데 순이익이 높다.
그렇니 주가가 오를 확률이 높다.
(주가÷= EPS)
비슷한 규모의 경쟁자가 없다면 전체 동종업종의 평균 PER를 참고하는 것도 방법이다
특히 당장 수익이 많이 나지 않는 벤처기업, 신산업 업종의 경우 PER이 수십 배까지 치솟는 경우가 많다
보통 어떤 회사의 PER를 구할 때는 `회사의 현재 주가/회사의 직전년도 순이익'을 공식으로 쓰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주식 STOCK > 금융공부finance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시장-현물시장, 선물시장(선물과 옵션) (0) | 2016.07.02 |
---|---|
대차대조표 (0) | 2016.07.01 |
재무제표의 종류 (0) | 2016.07.01 |
결산발표시기 (0) | 2016.07.01 |
PBR(주가순자산비율) (0) | 2016.07.01 |
주식시장 코드번호 및 표시 (0) | 2016.07.01 |
권리락 (0) | 2016.07.01 |
배당락 (0) | 2016.07.01 |
주식시장의 결제일 (0) | 2016.07.01 |
명의개서 (0) | 2016.07.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