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해운동맹
해운동맹은 효율적 운영과 제 살을 깎아먹는 운임전쟁을 피하기 위해 선주 상호간 협조체제를 만들어 경쟁을 피하는 제도입니다. 산단히 정리하면 운임을 깎지 않기 위해 맺은 공급자 카르텔의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한 때 이 해운동맹은 350여개에 이를 때도 있었지만 지금은 사실상 4강 체제로 구분합니다.
2M(점유율 27.6%)
: 덴마크 머스크, 스위스 MSC
CKYHE(점유율 16.5%)
: 중국 COSCO, 일본 K라인, 대만양밍, 한진해운, 대만 에버그린
O3(점유율 14.2%)
: 프랑스 CMA-CGM 중국 CSCL, 쿠에이트 UASC
G6(점유율 16.8%)
: 독일 하팍노이드, 홍콩 OOCL, 일본 MOL, 싱가포르 APL, 일본 NYK, 현대상선
재 4강체제로 가고 있는 해운동맹은 2017년 4월 ‘2M’, ‘오션’, ‘더 얼라이언스’ 3강 체제로 개편을 앞두고 있습니다.
----
용어 정리
선주사=선박빌려주는 회사
선사=선박회사로 선박을 보유하며, 운항 및 운송업도 같이 할수도 안할수도있다.
해운회사=해상을 통해 운송을 하는 회사, 선박은 보유할수도 안할수도있다.
용선료=선박 빌려쓸때 요금
포워딩=화물을 선박 or 비행기 or 철도 등 이용하여 운송하는 회사. 선박은 없음
화주=고객이란 뜻이 있음 "단골고객"
'주식 STOCK > 금융공부finance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핌코 (0) | 2016.08.09 |
---|---|
장단기금리차 (0) | 2016.08.08 |
채권의 종류 (0) | 2016.08.06 |
갑작스런 대폭락 주 관찰 (0) | 2016.08.05 |
AIPAC (0) | 2016.08.03 |
중앙재경영도소조 (0) | 2016.07.26 |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 (0) | 2016.07.22 |
88만원세대 (0) | 2016.07.15 |
쌍둥이 적자 (0) | 2016.07.15 |
ADB (0) | 2016.07.11 |